Home > 공지사항

 

 2006.1.6부터 부동산 중개업무를 시작하였습니다.

     2003.01.01부터 세무사에게 겸업이 허용되어 법무사.공인중개사등를 겸업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저는 세무사의 겸업소식을 접하고 2002년도 제13회 공인중개사시험에 합격하여 공인중개사 자격을 취득하였습니다.

     2006년부터는 부동산 중개환경이 일대 전환기를 맞게 되었습니다.

     -전국의 모든 부동산 거래에 대한 실지거래가액 신고제도 실시
     -불법 부동산거래 및 무자격.자격대여자에 대한 포상금제 실시
     -공인중개사에 대한 경매입찰대리부여

     이중에서도 전국의 모든 부동산에 대한 실지거래가액 신고제도 실시는 기존의 부동산 거래 환경을 바꾸는 일대 사건이라고 할 수 있고,거래가 투명해지면 부동산 중개도 투명해 질 것입니다.

      저는 세무사로서 투명한 환경에서 업무를 처리하는데 이미 익숙해져 있어 변화하는 부동산 환경에 발 빠르게 적응할 수 있다라는 판단아래 그만 미루어오던 부동산 중개업을 시작하게 된 것입니다.

      주택에 대한 세제는 정말로 전문가도 혼돈하리만큼 복잡하게 변해 이제는 부동산 거래에 앞서 보다 철저한 택스플래닝이 필요한 때입니다. 저는 세금전문가로서 이러한 요구에 부응할 수 있을뿐만 아니라 부동산 중개까지 할 수 있어 일반 공인중개사와 다른 차별적인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된 것입니다.

     이번에 부동산 중개업을 개설하게 된 결정적인 계기는 법원경매 및 공매에 공인중개사가 대리하여 참여하게 되었다는 것입니다. 모든 공인중개사에게 참여가 허용되는 것이라 아니라 법원이 정한 32시간이상의 교육과 평가를 거쳐 법원에 등록하여야 법원경매에 참여가 가능힙니다.저는 이러한 일련의 자격을 갗추기 위하여 준비하고 있습니다.

     경매입찰대리등록이 이루어지면 부동산 거래와 관련한 많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Copyright ⓒ 2003 bigtax.co.kr. All Rights Reserved.e-mail : big@bigtax.co.kr ㅣ mytaxkey@hanmail.net